메인페이지로 가기

겨자씨

나비효과작성일 : 2020.11.10

미국 대선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커서 주의 깊게 지켜봤습니다. 조금 색다른 것은 주별로 개표돼 주 단위로 승패가 갈리는 것이었습니다. 미국이 주별로 자치가 이뤄지는 연방국가임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선거는 승자와 패자가 분명하게 갈리는 정치 이벤트입니다. 미국의 주류 언론은 판세가 일방적일 것이라고 연일 보도했지만, 실제론 접전이었습니다. 4년 전 선거와 마찬가지로 언론의 정파성이 여실히 드러난 선거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선거결과에 불복해 재판 등의 과정을 거칠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한 사실은 누군가는 권력을 차지하고 다른 사람은 권력에서 멀어진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현실의 밑바닥에는 작은 표심이 있었습니다. 한 표 한 표가 모여 거대 권력의 흐름을 통제합니다. 지극히 평범한 사람의 호불호가 모여 거대권력을 바꿉니다.

작지만 한 사람이 갖는 힘은 대단합니다. 복음 안에서 거듭난 성도의 작은 결단과 행동이 나비효과를 가져와 세상을 바꾼다는 사실을 늘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이성준 목사(인천수정성결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63995&code=23111512&sid1=fai

자료제공 : http://www.kmib.co.kr/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